서비스 요금 안내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재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 출장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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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비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자재비와 관련된 비용을 말합니다.

수리비

수리비는 제품을 수리하는 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출장비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출장비가 추가로 청구 됩니다. 고객의 요청으로 긴급한 출장은 특별 출장비가 청구됩니다.

서비스 요금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와 수리비(기술료), 출장비를 포함한 금액입니다.


서비스 요금표

단위: 원, 부가세 포함, 부품비 별도

소프트웨어

  • ■ 운영체제 설치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Windows   20,000 18,000 Windows XP, Vista, 7, 8.x, 10 만 설치
      35,000 18,000 Windows XP, Vista, 7, 8.x, 10 기본형 설치
      50,000 18,000 Windows XP, Vista, 7, 8.x, 10 전체 설치 (사진작가 & 전문가용)
      80,000 18,000 Windows XP, Vista, 7, 8.x, 10 듀얼부팅 설치
    Server 100,000 18,000 Windows Server NT, 2000, 2003, 2008, 2012, 2016 ~ 설치
    macOS 100,000 18,000 macOS 나 Windows 중에 하나만 설치
    150,000 18,000 macOS 와 Windows 동시 설치
    Linux, IoT 100,000 18,000 Linux 나 IoT 기기 설치
  • ■ 드라이버 설치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설치 20,000 18,000 제품 및 주변기기 단순 드라이브 설치
    업데이트 30,000 18,000 부품 및 주변기기 호환성 문제로 삭제 및 업데이트 설치
  • ■ 시스템 환경 - 설정 및 수정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부팅 20,000 18,000 부팅에 필요한 BCD 편집 및 MBR, PBR 설치, 문제 해결 포함
    암호 20,000 18,000 운영체제, 네트워크 장비, 응용 프로그램의 암호를 확인 및 설정
    환경설정 20,000 18,000 제어판, 시스템 파일, 레지스트리 편집
  • ■ 바이러스 - 치료 및 제거 (악성코드 포함)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클린 10,000 18,000 단순한 악성코드 및 파일 삭제
    시스템케어 20,000 18,000 바이러스 클린 및 시스템 전체를 진단 및 치료
  • ■ 응용 프로그램 (정품 및 공개용 S/W에 한함)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설치 20,000 18,000 고객 소유 S/W 설치
    20,000 18,000 사용 방법 설명(30분 이하)
    30,000 18,000 사용 방법 설명(30분 이상)
    20,000 18,000 이상 증상 확인 및 점검
    추가 설치 10,000 - 같은 장소에서 하나의 장비에 추가 요청

하드웨어

  • ■ 신규 설치/이전 설치 (1Set)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설치 20,000 18,000 단순 설치
    철거 10,000 18,000 단순 철거만(회수 없음)
    이전 설치 30,000 18,000 같은 장소에서 철거하고 재 설치, 동일 건물내 이동 설치
  • ■ 업그레이드/부품 및 주변기기 설치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설치 20,000 18,000 단순 장착 및 삽입 설치
    교체 30,000 18,000 기존 제품 철거하고 재 설치, 드라이버 세팅 포함
  • ■ CMOS, 바이오스/펌웨어 조치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세팅 20,000 18,000 바이오스를 단순 세팅이나  초기화
    패치 30,000 18,000 펌웨어를 업.마이너 패치하고 세팅까지 포함
  • ■ 교체 - 외부 부품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교체   5,000 18,000 마우스, 키보드 등
    10,000 18,000 케이블, 부자재 등
  • ■ 교체 - 내부 부품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교체 10,000 18,000 케이블, 부자재 등
    20,000 18,000 VGA, RAM 등
    20,000 18,000 HDD, SSD, NVMe 등
    30,000 18,000 M/B 등
    55,000 18,000 HDD, SSD, NVMe + OS 설치 (품질보증기간 이내는 고객요청 또는 과실인 경우)
    65,000 18,000 M/B + OS 설치 (품질보증기간 이내는 고객요청 또는 과실인 경우)
    80,000 18,000 노트북은 작업 난이도에 따라서 추가 비용이 발생
  • ■ 수리 - 내부 부품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교체 10,000 18,000 이물질 제거, LED/스위치/점퍼 설정
    20,000 18,000 VGA, RAM 재장착, 교체 無
    20,000 18,000 이상 증상 확인 및 점검(30분 이하)
    30,000 18,000 이상 증상 확인 및 점검(30분 이상)

데이터

  • ■ 데이터 백업/복구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백업   10,000 18,000 30분 이하(단순 백업)
      20,000 18,000 30분 이상(단순 백업)
    복구 100,000 18,000 S/W 데이터 복구
      250,000~ 18,000 H/W 고장으로 인한 데이터 복구

네트워크

  • ■ 네트워크 설정/구축

    구분 기술료 출장비 비고
    세팅 20,000 18,000 공유기 설정 및 초기화
    20,000 18,000 ip 변경 및 네트워크 구성(장비가 많은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
    구축 20,000 18,000 단독 포설 작업 (5m 이하)
    별도가 18,000 다중 작업 (사전 협의 요망)
  • 위 요금표는 2018년 12월 5일 기준으로 개정되었습니다.
  • 위 요금표는 평일 09시~18시까지 방문 시 기본 출장비로 18,000원 입니다. 평일 18시 이후,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무일) 방문 시 기본 출장비로 22,000원 입니다.
  • 고객의 요청으로 긴급한 출장은 협의하에 서비스 요금표와 별도의 특별 출장비가 청구됩니다.
  • 품질보증기간 이내, 하드웨어 A/S처리 시 서비스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고객요청 또는 고객과실)
  • 품질보증기간 이후, 하드웨어 A/S처리 시 위의 서비스 요금 외에 자재비와 관련된 비용이 추가 청구됩니다.
  • 저장 장치(HDD, SDD, NVMe, USB)의 자료는 항상 백업을 받아 놓으셔야 합니다. 자료 백업을 요청하시면 별도 협의하에 비용이 청구 될 수 있으며, 불응시 서비스 진행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유상 서비스일 경우에는 조치일로부터 하드웨어는 내역별로 2~3개월, 소프트웨어는 2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그 수리한 부분이나 기능에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 무상으로 수리됩니다.  
  • 접수 후 3개월 이상 찾아가지 않는 제품은 보관 및 분실의 책임지지 않습니다. 수리완료 연락을 받으시면 빠른 시간내에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당사에 내방하여 수리할 경우에는 출장비는 제외되며, 출장비는 당사 기준 시내는 거리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기본 출장비가 청구되고 시외는 출장비 + 거리요금이 추가 됩니다.
  • 위 항목 이외의 내용에 대해서는 별도 서비스 요금을 적용합니다.

기업 유지보수

기업체나 각종 단체에서 PC를 사용하는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장애요인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업무 공백을 최소화시키고 일의 능률을 극대화시키고자 정기적인 점검 및 보수를 병행하고 최신정보, 각종 유틸리티, 간단한 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철저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소의 비용으로 최상의 기능을 유지해 가는 ‘유지보수계약’은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종류

  • 컴퓨터 유지보수
  • 네트워크 유지보수
  • 서버 및 키오스트 유지보수

특징

  • 매월 서비스 현황 파악
  • AS ERP 서비스 처리현황 및 처리등록
  • 각 A/S센터 자재 공급 및 서비스 관리
  • 원격 장애처리 및 원격 설치
  • PC 자산관리(Inventory 정보)
  • 각 지역총판 및 A/S센터 조직 관리

효과

  • 정기점검으로 시스템의 사용환경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정기점검과 무관하게 전화한통이면 방문 또는 원격으로 문제점을 해결하므로 업무공백시간을 최소화합니다.
  • 최상의 시스템환경을 위한 업그레이드, 물품 교환시 시장 최저가로 제공해 드립니다.
  • 계약시 담당센터와 담당기사배정으로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기업체 유지보수 시스템 문제점

컴퓨터고장 원인

  • 컴퓨터 고장의 약 80%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됩니다.
  •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에 노출되어 감염되는 현상
  • 호환이 되지 않는 프로그램들의 충돌로 인한 응용프로그램 손상 및 윈도우 손상
  • 제품의 결함보다는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문제가 대부분

타사 문제점

  • 무상서비스 불가
  • 소프트웨어적인 고장은 무상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것이 메이커 PC사들의 공통점
  • 출장비 청구 및 A/S 유상처리
  • 서비스 비용 증가

기업체 유지보수 금액 비교표

구분 A사 B사 비고

HDD, SSD, NVMe 포멧

  10,000

  10,000

유지보수 계약시 횟수 관계 없음


별도 문의 요망 (PC 10대 기준)  

사용방법 설명

    5,000

    5,000

바이러스 크린 및 시스템 케어

  20,000

  10,000

드라이버 설치

  10,000

  10,000

운영체제 설치

Windows 9x, 2000, XP

  30,000

  30,000

Windows Vista, 7, 8.x

  30,000

  50,000

Windows 10

  35,000

  50,000

Windows Server 2003~2012, 2019~

150,000

250,000

macOS

100,000

150,000

Linux, IoT

100,000

150,000

데이터 백업

700MB 이하

  10,000

  10,000

700MB 이상

  20,000

  20,000

출장비

  10,000

  10,000

기업체 유지보수 금액 안내

종류 기본료 서비스 요금 대수 정기 방문횟수 원격지원 횟수

데스크탑


노트북

   30,000

월 5,000원 / PC 1대당

10대 이하

1회 / 월

10회 / 월

   50,000

월 5,000원 / PC 1대당

20대 이하

2회 / 월

20회 / 월

   70,000

월 5,000원 / PC 1대당

30대 이하

3회 / 월

30회 / 월

 100,000

월 5,000원 / PC 1대당

50대 이하

4회 / 월

40회 / 월


■ PC대수 50대 이상은 별도의 견적 문의해 주시면 상담하여 드립니다.


■ 추가방문 요청시 기본 수리비의 30%할인된 가격으로 즉시 조치해 드립니다 



보증기간 산정기준

당사는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제품보증기간

  1.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한다.
  2.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 포함)에 의해서 한다.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는 동 제품의 생산 당시 회사가 발행한 보증서 내용에 준하여 보증 조건을 결정하며, 생산년월에 3개월 감안(유통기간반영)하여 구입일자를 적용하여 보증기간을 산정한다.
  3. 다음의 경우는 보증기간이 정상적인 경우의 절반(1/2)으로 단축 적용한 것이다.
    1. 영업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 (단, 영업용 제품은 제외)
      예) 비디오(비디오 SHOP), 세탁기(세탁소) 등
    2. 차량,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
    3. 제품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할 경우.
      예) 공장, 기숙사 등
    4. 기타 생산활동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경우.
      예) 공장, 기숙사 등
  4. 중고품(전파상구입, 모조품)구입의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의 경우는 피해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당사와 별도 계약에 한하여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 내용을 기준으로 한다.

품목별 보증기간

제품별 보증기간 표
구분 보증기간 관련제품 참고
일반제품 1년 전제품 공통, 복사기는 6개월 또는 1년 적용 복사기의 경우 인쇄매수에 따라 보증기간 단축될 수 있음
계절성 제품 2년 에어컨, 선풍기, 온풍기, 로터리히터, 팬히터
핵심부품 2년 PDP 패널 [PDP, DID]
LCD 패널 [LTV, LCD모니터, DID]
메인보드 [PC]
단, 노트북 LCD 패널은 제외
메인보드는 '09년 2월 이전 제품은 3년
3년 콤프레셔 [냉장고, 김치독]

일반모터 [세탁기], 마그네트론 [전자레인지], 헤드드럼
[VTR/CAM], 버너 [로터리/팬히터]
단, 자판기콤프레셔는 제외 (1년)
4년 콤프레셔 [에어컨]
10년 세탁MOTER
드럼세탁기 : 2008년 1월 제조분부터 적용 (DD MOTOR)
전자동세탁기 : 2011년 2월 제조분부터 적용 (10KG이상)

양문형 냉장고 / 스탠드 김치냉장고 인버터 콤프레셔 : 2009년 11월 제조분부터 적용

예외사항

  • 휴대폰 배터리, 노트PC 배터리 (6개월)
  • 영업용의 경우 보증기간의 ½ 적용
  • 잉크, 토너, 현상기, 드럼 등의 경우, 중량 및 권장 인쇄량 등을 확인하여 보증서의 품질 보증기간과 기준을 적용

핵심부품 선정기준

  1. 제품 기능상의 핵심부품으로서 타 부품에 비해 중요도가 매우 높은 부품이며 하자발생시 제품의 수명에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되는 부품
  2. 제품 가격대비 부품가격의 점유율이 타 부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부품으로 불량 발생시 고객의 부담이 너무 과중되는 부품
  3. 타 부품대비 불량발생 빈도가 높은 부품으로 제품 안정성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품

부품의 보증기간

부품보증이라 함은 제품을 구성하는 각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을 말하며 그 기간은 다음과 같다.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 무상수리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부품보유기간과 제품의 내용연수

부품보유기간과 제품의 내용연수 표
품목 부품보유기간 내용연수
TV, 냉장고 8년 7년
에어컨, 제/가습기, 냉온풍기, 스테레오, 전자렌지, 정수기, 청소기 7년 7년
홈시어터, DVD레코더, 캠코더, 가스오븐, 유ㆍ무선전화기, 비디오, 밥솥 6년 6년
세탁기 6년 5년

디지털스틸카메라, 삼성항공카메라, 히터, 선풍기, 식기세척기, 컴퓨터 주변기기,

팩시밀리, 셋탑박스, 스캐너, 고속레이저 복합기, 복사기, 위성안테나,에어크리너, 

온풍기MD, 서버

5년 5년
컴퓨터, 프린터, 복합기, 카세트, 모니터, MP3 4년 4년
휴대폰, 스마트폰 4년 3년
생활용품, 주방가전 3년 3년

제품별 부품보유기간

제품의 잔존가치 산출시 사용되며, "개정" 내용은 '2011.12.28일 부터 적용됩니다

  1. 부품보유기간 연장
    1. 3년→4년 : 휴대폰, 스마트폰
    2. 5년→6년 : 세탁기
    3. 7년→8년 : TV, 냉장고
  2. 부품보유기간 기산 시점 명시 : 사업자가 해당 제품의 생산을 중단한 시점으로 규정
  3. 부품보유기간 내에 부품이 없어 제품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의 보상금액 상향 = 잔존가치 + 당초 해당 제품 구입가의 5% 

유무상 수리기준

주위사항


무상 보증기간이 경과되었거나, 보증기간 이내라도 고장이 아니거나 고객 부주의로 인한 고장은 별도의 서비스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시고, 설명서로 해결이 안 될시 제조회사로 전화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출장 서비스는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유상수리 제품에 대하여 출장 점검료가 발생되며 서비스 일정으로 제품이 여러 대일 경우 수량 만큼 각각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무상 수리

  •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되는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 당사에서 수리한 후 2개월 이내에 동일 부위 재고장 발생시

유상 수리

  • 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
  • 사용설명 및 분해하지 않고 간단한 조정 건
  • 인터넷(통신사), 안테나, 유선 신호등 외부 환경 문제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 배송된 제품의 초기 및 판매점(고객)에서 부실하게 설치해 주어 재설치 건
  • 홈쇼핑, 인터넷등 자가 구매 후 제품 설치/연결 요청의 건
  • 이사나 가정내 제품 이동으로 인한 재설치 및 외부기기 연결 요청의 건
  • 제품 내부의 먼지, 필터 막힘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 타사 제품 (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한 고장 설명시
  •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시
  • 차단기/콘센트/멀티탭 불량, 전원 오인가, 전원 코드 미 삽입 등 사전 확인 없이 서비스 요청하는 건
  • 단수, 수도/가스 잠김 등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 당사 엔지니어가 아닌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외부 충격이나 떨어뜨림 등에 의한 고장, 손상 발생시
  • 천재지변(지진, 풍수해, 벼락, 해일 등)외 화재, 염해, 동파, 가스피해 등으로 인한 고장 발생시
  •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으로 발생된 고장의 경우
  •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배터리, 형광등, 헤드, 필터류, 램프류, 토너, 잉크 등)
  • 사용자 과실로 인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소프트웨어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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