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적으로 아래의 Windows 8 버전은 Windows 8.1(으)로 무료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Windows 버전을 사용중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8 Enterprise
KMS 정품 인증을 사용하여 기업에서 설치한 Windows 8 Pro 버전
MSDN ISO를 사용하여 설치하고 복수 정품 인증 키를 사용하여 활성화한 Windows 8 버전
이러한 버전 중 하나를 실행하는 경우 스토어에서 Windows 8.1 또는 Windows RT 8.1(으)로 무료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MSDN ISO를 사용하여 Windows 8을(를) 설치한 경우 MSDN.에서 비슷한 ISO를 사용하여 Windows 8.1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는 새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indows 8.1(으)로 업데이트: FAQ를 참조하세요.
위의 버전을 사용중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업 방법 1.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 제거
- Windows 로고 키 + R키 를 누른 후 실행창이 열리면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 서비스 창에서 아래의 서비스 항목들을 각각 더블 클릭하여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 하고,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Updates -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합니다.
- C:WindowsSystem32catroot2 폴더를 삭제합니다.
- 서비스 창에서 중지한 서비스 세 가지를 더블 클릭 후, 각각 시작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시작 합니다.
작업 방법 2. Windows 업데이트 최신화 및 KB2871389 수동 설치
Windows 업데이트를 최신화해보시기 바라며,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클릭 후 좌측 상단의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항목에서 KB2871389 업데이트가 설치되어있는 지 확인 후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사용하는 PC에 맞는 링크를 선택하여 수동설치를 진행합니다.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076 (32bit)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098 (64bit)
작업 방법 3. 앱 업데이트 캐시 파일 초기화
- Windows 로고 키 + R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 wsreset.exe 입력 후 엔터합니다.
- 아래와 같은 메시지 발생되면 다시 증상을 재확인합니다.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백신을 제거 후 증상을 확인해보실 수도 있습니다.